언론보도자료

[당진신문] 가족과 함께 배우는 탄소중립 2025 탄소중립 가족골든벨 성료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자: 2025-11-25


 

당진시 탄소중립지원센터(센터장 한정수)는 지난 22일 대덕초등학교 강당에서 ‘2025 탄소중립 가족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45가족, 총 160여 명이 참여했으며 접수 시작 30여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당진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탄소중립 가족골든벨’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가족 구성원이 한 팀이 되어 환경, 기후위기, 에너지전환, 자원순환 등 탄소중립과 관련된 문제를 함께 풀며 자연스럽게 학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문제 풀이 과정에서 가족 간 소통과 협력,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하며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공감하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한정수 센터장의 개회를 시작으로 오성환 당진시장, 서영훈 시의장, 당진교육지원청 유재원 교육과장의 축사와 함께 골든벨 문제를 출제하며 출발했다. 

진행을 맡은 개그맨 이지성의 재치 있는 멘트와 ‘FUN타임’, ‘우리 가족 이야기’, ‘가족 자랑’ 등 다양한 코너가 더해져 현장 분위기는 한층 활기를 띠었다. 가족들은 틀려도 탈락 없이 끝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고 많이 맞혀서 높은 점수를 얻은 가족이 우승을 하게 된다. 

한정수 센터장이 마지막 문제를 내고 참여가족들을 격려하는 동안 최종 채점이 이루어졌고 여러 가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대상은 당학이팀에게 수여돼 접이식 전기자전거가 전달됐고, 최우수상(다람쥐네 가족, NET-ZERO)에는 음식물 처리기, 우수상(로열패밀리, 팬더, 라온이네)에는 전기압력밥솥, 장려상(탄소지킴이, 정답, 파랑팀)에는 냄비·프라이팬 세트, 아차상(행복팀, 우가사건행, 박건하팀)에는 런치박스가 각각 제공됐다.

대상을 수상한 당학이 팀은 “가족과 함께 도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정수 센터장은 “탄소중립은 시민 참여가 핵심이며, 오늘 보여주신 높은 관심과 참여가 큰 의미를 갖는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탄소중립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행사 전 과정을 영상으로 기록했으며, 편집영상은 추후 센터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출처 : 당진신문(http://www.idjnews.kr)